건축지식인 | 최신정보 | 내집잘짓기 | 최신공법 | 셀프집짓기건설사잡썰 | 라이프 Tip | 건설면허 Tip | 인터뷰 | 건설/건축하자제보 | 자재화물운송업체 | 중장비대여업체 | 건설폐기물처리업체 | 뉴스포커스 | 이달의 인물  | 신제품정보 | 기업탐방

윈체, 온.오프 채널 활용한 ‘소통’ 마케팅으로 B2C 시장 공략 나서

사이버건축박람회 0 2,408
업체명
전화번호
031-358-2789
담당자
관리자
휴대폰
홈페이지
http://www.jlns.kr
이메일
jlns2789@daum.net


골프, 프로야구 등 스포츠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강화

 

 

 


 

1566881120-53.jpg

B2B 시장에 주력하던 건자재업계가 건설경기 침체, 인테리어 시장의 성장 등의 주변 환경 변화에 발 맞춰 소비자 소통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B2C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최근 경제동향 2월호'를 통해 지난해 4분기 국내 건설투자가 2017년 4분기보다 6% 감소했다고 밝혔다.?특히, 올해는 건축허가 면적 감소, 건설수주 감소 등으로 건설 경기 침체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달리 B2C시장은 점점 성장할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지난해 28조4000억원이던 국내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이 2020년 41조5000억원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밝히며, B2C 시장의 성장세를 예상했다.

이에 건자재업계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며 점점 커지는 B2C 시장 공략에 한창이다. 제품에 대한 이야기보다 시공하는 작업자, 본사 직원 등의 목소리를 통해 소비자와 깊이 있는 소통을 하거나, 유튜브 같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윈체는 ‘대한민국 윈도우 체인지 프로젝트’를 통해 소통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윈도우 체인지 프로젝트는 본사에서 직접 계약 시공하는 강점을 가진 윈체가 2년 전부터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시작한 것으로, 창호의 시공 전 과정을 소비자가 직접 전하는 이야기를 통해 풀어내며 창호 시공에 대한 정보 전달은 물론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전하는 이야기는 윈체의 공식 블로그(blog.naver.com/greenwinche)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창호 시공 1년을 맞은 소비자들을 찾아가 시공 후에 달라진 생활에 대한 인터뷰나 창호 시공을 직접 하는 현장 담당자의 인터뷰 등을 새롭게 추가하며 창호 교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 전달에도 힘쓰고 있다. 

윈체 관계자는 “윈도우 체인지 프로젝트는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생산부터 시공, AS까지 창호 시공의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윈체만이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전하는 다양한 이야기는 물론, 창호와 관련된 다방면의 소식을 전하며 창호 전문 기업으로서 소비자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밖에도 윈체는 지난 3월, ‘KLPGA 2018무안CC 올포유 드림투어’ 18차전에서 데뷔 7년 만에 첫 우승을 기록하며 이름을 알린 골프의 이기쁨 선수와 서브 스폰서쉽 계약을 체결했다. 또 지난 4월부터는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SK행복드림구장,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창원NC파크 본부석 하단 LED광고를 진행하는 등 기존보다 다양해진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기사출처 : 월간창호기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