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지식인 | 최신정보 | 내집잘짓기 | 최신공법 | 셀프집짓기건설사잡썰 | 라이프 Tip | 건설면허 Tip | 인터뷰 | 건설/건축하자제보 | 자재화물운송업체 | 중장비대여업체 | 건설폐기물처리업체 | 뉴스포커스 | 이달의 인물  | 신제품정보 | 기업탐방

KCC, 컬러와 댄스 퍼포먼스의 만남’, 페인트 광고 맞아?

사이버건축박람회 0 1,447
업체명
전화번호
031-358-2789
담당자
관리자
휴대폰
홈페이지
http://www.jlns.kr
이메일
jlns2789@daum.net



KCC페인트 숲으로 셀프 X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콜라보레이션 선보여

 

1623651347-69.jpg

KCC(대표 정몽진)가 현대무용 댄스팀인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Ambiguous dance company)를 KCC페인트 ‘숲으로 셀프’ 제품의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실험적인 영상을 선보여 화제다.

이번 광고에서는 페인트 컬러와 댄스 퍼포먼스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해 페인트 광고에서는 보기 드문 파격적이고 다이나믹한 영상과 강렬한 비트의 사운드를 선보여 유튜브에 공개되자마자 호평과 함께 주목받고 있다. 영상은 공개된 지 열흘 만에 조회수 235만을 넘겼다. 

KCC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페인트 광고 ‘컬러 레인저스’ 편은 기존 페인트 광고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했다. 페인트 컬러와 댄스 퍼포먼스라는 자칫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두 가지 요소를 과감히 믹스 매치 시켜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 특히 온라인에서 6억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한국관광공사의 광고에서 이날치가 부른 '범 내려온다'와 함께 재미있고 중독성 강한 댄스로 화제가 됐던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콜라보를 선보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광고는 댄스와 퍼포먼스를 통해 인테리어 전문가용 프리미엄 페인트인 ‘숲으로 셀프’의 장점을 하나의 스토리로 풀어내고 있다. 목재(Wood), 벽지(Wall paper), 타일(Tile), 철재(Metal) 등 각기 다른 소재와 공간의 선명한 컬러를 찾아주면서 퍼포먼스를 펼친다. 정체불명의 검은 연기가 컬러를 빼앗는 상황이 발생하기 시작하자 본래의 컬러를 찾아주기 위해 ‘컬러 레인저스’가 출동한다. ‘숲으로 셀프’ 페인트로 무장한 이들은 강렬한 비트 속에서 각각의 소재와 공간에 적합한 페인트와 다이나믹한 특유의 댄스와 퍼포먼스로 선명하고 깨끗한 본래의 컬러를 찾아준다. 

KCC는 이번 광고를 통해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가 고객에게 좀 더 젊고 신선하며 주목받는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새로운 형식의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했다. 특히 모델로 발탁된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에게 안무 창작과 배경음악, 그리고 의상과 소품 등을 전적으로 일임해 그들의 크리에이티브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부응하듯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는 다양한 소재와 공간별 라인업을 갖춘 ‘숲으로 셀프’의 장점을 잘 살려 소재 및 공간별로 색다른 예술 작품과 같은 안무를 만들어냈다. 그들만의 ‘언밸런스한 밸런스’라는 매력적인 팀 컬러는 KCC 페인트와 함께 더욱 선명해졌고, 역동적인 댄스를 기반으로 한 뛰어난 퍼포먼스 역량은 KCC의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완성한 것. 지금껏 선보였던 페인트 광고와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정적인 컬러와 동적인 댄스 퍼포먼스의 결합, 그리고 강렬한 비트의 음악을 통한 시각과 청각의 결합이 주는 새로움인 것이다.

광고가 공개되자마자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광고가 매우 참신하다는 반응이다. 중독성 있는 음악과 안무로 눈과 귀를 집중시키면서 숲으로 셀프로 멋스럽게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점을 잘 풀어냈다는 평가다. 유튜브 영상 게시글에는 “페인트 광고가 이렇게 감각적이다니” “우리집에도 와주세요 컬러레인져스, 앰비규어스 대박” “앰비규어스의 멋진 군무와 KCC 페인트의 화려한 색감으로 끝까지 보게 하는 매력이 있네요”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기사출처 : 유리신문

 

 

 

Comments